공직자 가족을 위한 장례서비스

2006년 국내최초 후불제 실시

이용후기

icon   HOME   icon   고객센터   icon   이용후기
조준범 장례지도사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정양식         작성일 2025-12-22         조회수 61
제 아버님(고-정영부)이 갑작스런 변고(수술병원에서 돌아가심)를 당해서 막막하던 차에 제 업과 관련있는 상조에 전화를 드렸고,
그 후에 조준범 장례지도사님과 연결이 되었고, 2025년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이라는 장례기간동안 절차를 잘 진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나이가 있는지라 지인들의 부모님상을 여러번 참석하였으나, 막상 제일이 되다 보니 시작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병원에서 운구부터 시작해서, 장례식 안치, 제사와 조문예절 등, 많은 부분에 있어서 함께 해주시고 알려주셔서 무리 없이 진행할수 있었습니다.
입관때도 염을 정성껏 잘해주셨고, 아버님이 관에 눕는자리가 불편하지 않도록 종이로 정성껏 꽂을 접어서 한가득 놓아주셔서 큰 감동을 받았고. 발인날 마지막 제사때도 정성을 다해 곡을 함께 해주어 큰 마음의 울림을 받았습니다.
 
화장장과 납골당을 갈때도 함께 해주셨고, 조준범 장례지도사님의 정성이 통한건지, 아버지가 운이 좋으셨던건지.. 원래보다 좋은 자리로 유골함을 안치할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믿겨지지 않는 일이 일어났지만, 덕분에 장례절차는 잘 마무리 할수 있었으며, 변고로 일찍 아버님을 보낼수 밖에 없었던.. 제 마음속 남은 응어리는 서서히 풀어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즐거운 상황으로 인연을 맺은 것은 아니지만, 힘들때 맺은 지도사님과의 인연이 더욱 간절하고 평생 마음속에 간직되는 인연인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조준범 장례지도사님...
 
icon 다음글 답변) 조미연장례지도사님께 깊은감사를드립니다.
icon 이전글 답변) 조준범 장례지도사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