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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최근 5년 3개월간 ‘장례식장’ 민원 551건 분석 결과 공개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25-06-30
조회수
463
장례식장과 계약과정에서 기준에 맞지 않는 과다한 시설 사용료 청구 및 장례용품 구매 강요 등 부당한 상술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거나 피해를 당했다는 민원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게 국민원익위원회는 최근 5년 3개월간(2020년 1월~2025년 3월)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장례식장 관련 민원 551건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국민권익위는 이번 민원 분석에 나타난 국민 불편 및 개선요청 사항 등을 분석하여 장례식장 운영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보도자료는 첨부파일 확인>
(250626) 고인을 생각하면 안할 수도 없고, 물품강매 바가지 상술 등 여전한 것으로(최종).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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