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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에이스라이프, 해약민원 폭주에도.. 크루즈여행 설립 논란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394
  • 작성일: 2018-01-29

시사상조신문/이중근기자

 

에이스라이프, 해약민원 폭주에도.. 크루즈여행 설립 논란

크루즈, 할부거래와 무관하지만 납입방법은 할부거래 흉내…가입 전 피해주의



(주)에이스라이프(대표자: 정영일, 구 에이스상조)는 해약환급금을 내주지 않아 소비자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에도, 선불식할부거래법과 유사한 '웰드림라이프크루즈' 라는 여행사를 설립해 또 다른 피해가 예상되어, 가입 전 주의가 필요하다.
 
에이스라이프는 해약환급금을 내주지 않아 피해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조회사다.
 
에이스라이프는 지난 2006년 상조영업을 시작으로 2010년 10월 11일 선불식할부거래업을 등록한 업체다.
 
하지만 에이스라이프의 재무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2016년 12월말 기준으로 자산총계가 120억을 약간 넘었다. 하지만 부채총계가 220억을 넘어서 자본총계는 마이너스 100억을 넘어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지급여력비율은 전체평균이 90% 이지만 해당업체는 155%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해당업체의 부채비율 업계 전체평균이 112% 이지만 에이스라이프는 183%로 이 또한 높게 나타나 재무건전성이 상당히 불안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지난 2017년 11월 9일 한국상조공제조합(이하, 한상공)은 에이스라이프와 공제계약이 중지됐다고 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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